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치과경영연구회에서 정말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바로 최희수 원장님과 배러투데이 팀이 함께한 신간 출판 비하인드 스토리예요. 마치 어벤져스처럼 한자리에 모인 그들의 협력 이야기를 함께 나눠볼까요?
최희수 원장님과 배러투데이의 미팅
지난 4월 17일, 워크숍에서 최희수 원장님과 배러투데이 팀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하나의 목표를 위해 모였는데요. 최 원장님과 노무사님, 세무사님, 그리고 배러투데이의 대표님, 부대표님, 전무님, 팀장 이렇게 모였어요. 이 자리에서 최 원장님은 집필 과정에서 겪었던 여러 어려움과 직원 교육에서의 현실적인 문제들을 공유하셨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해결책을 제시하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치과 의료계 인력난”
- “꾸준한 직원 교육이 필요한 현실”
최희수 원장님
(주)배러투데이 대표님
신간 그리고 노무/세무편 예고
이번에는 CS 주제로 책을 집필하셨지만, 최 원장님께서는 원장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노무/세무 편도 집필 중이시라, 이번 미팅 때 함께한 노무사와 세무사님의 조언 또한 꼼꼼히 경청하셨는데요.
노무사님께서는 지난 4월 오스템임플란트 성공 개원 세미나에서 노무편 강의를 하셨던 분이셨구요. 세무사님도 배러투데이와 오랜 친분을 쌓아온 분이세요.
노무사님
세무사님
조력자 배러투데이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은 좋은 자리였는데요. 최 원장님도 무척 기뻐하셨답니다. 특히 최 원장님은 주말마다 원고를 집필하며 요양도 하고 생각도 정리할 수 있었던 것이 배러투데이 덕분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하셨어요. ^^ 또한, 다음에 이어질 노무/세무편 또한 기대가 된다고 하셨답니다.
치과 경영과 CS의 결합, 환자경험관리 경영지침서
최희수 원장님은 현재 상동21세기치과의원의 대표 원장이자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이며, 대한치과보험학회의 부회장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세요. 이번에 출간될 책은 개원을 앞둔 치과 원장님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답니다. 이전에 집필하신 '치과보험 경영지침서'에 이어, 이번 책에서는 병의원 관계자라면 모두의 공통 관심사인 환자 관리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환자와의 첫 접점인 병원 선택부터 방문, 접수, 진료 상담, 환자 배웅, 그리고 전화 응대 방법과 불만 환자 대응법 등 환자 관리 방법에 대한 총집합체인 "환자 관리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어요.
최희수 원장님의 신간, 여러분을 위한 안내서
고객 관리, 클레임 대처 방안 등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어요. 많은 원장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최 원장님의 책 소식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려요.